퍼온것들

(펌) 조선소 선박 설계자 글 : 천안함 함미 절개된 채 가라 앉았다.....

백도2절 2010. 3. 30. 23:14

(펌) 조선소 선박 설계자 글 : 천안함 함미 절개된 채 가라 앉았다.....(1)
선지자  [쓴댓글 모두 보기] 2010.03.30 13:26 조회 3137 찬성 26 반대 0
[펌] 모 군사사이트

조선소에서 적지않은 선박을 설계 해본 제가 보는 관점은 천안함 은 어뢰 나 기뢰 등 그 어떠한 외부 충격없이 선미 가 선체 자체의 응력을 견디지 못하고 절개된체 해저에 갈아앉아 있을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물론 제 가설은 실종자 수색이 끝나고 후미 선체가 인양되면 밝혀질 사항 이지만 기관실 내에 그 어떠한 외부 피격에 의한 파공 없이 선미 기관실 블록 자체가 부러져 나갔을 확률이 있다는점인데 이것은 선체 자체의 조립에서 보면 블록 단위로 조립하는 함정에서 기관실 블록 과 선수 블록 과의 seam line(연결점) 은 기관실 뒤족 수십mm 후방 에 잡는데 응력이 집중 되다보면 상대적으로 무거운 장비가 대량 탑재되는 기관실 의 seam line 이 취약해져 노후 선박에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제가 이러케 추정하는 이유는...
1. 익사 승조원이 아직도 단 한명도 발견 되지 않는점

2. 기뢰에 맞으면 현재 해저에 가라않은 후미 기관실 블록 자체 가 온전히 발견 될수없을 정도로 심하게 훼손 되기에 해상 부유물 이 상당히 부유가 될것인데 해상 부유물 이 거의 없고 함미 블록이 육안 식별이 된다는점

3. 경어뢰 에 얻어 맞아도 기관실 측면 이 파공 되기에 1~2분 내에 함정 이 침몰 까지 가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키 어렵다는점.

4. 현재 해저에서 발견된 천안함 후미 블록이 너덜너덜 하지 않다는점.

5. 기관실 에 다량으로 설비된 각종 연료 를 비롯한 오일의 누설이 별로 없다는점.

6. 결정적 증거는 ...기관실+상부 연돌(funnel) 이 통째로 선미 블록과 함쎄 수장 됐다는건데 이것은 block seam line 이 칼처럼 절개되지 않고는 이런 현상이 생기지 않는다고 봅니다


너무 가설이 난무하지만 ...오히려 선미 블록을 인양 해보면 파공 없는 깨끗한 상태 일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이글을 보고 이제껏 천안함이 왜 백령도로 갔을까 했는데 의문이 풀리네요
침수후 백령도로 피항가다 블럭이 떨어져나갔다면 이모든게 말이 되죠
함장이나 승조원 함구하고 말맞추는거 보고 의심을 했는데
지금 보면 북한개입설로 기뢰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한미군사훈련을 서해앞바다에서 하고 있을시간에 북한 미치지 않고서야 공격할리가
없죠
그래서 미군은 북한개입을 아예 부정한이유죠